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CU와 맛남의 광장의 콜라보 - 구룡포과메기쌈

    맛남의 광장 X CU 1월 신상

    경북 포항 산지농가 캠페인으로 맛남의 광장과 CU가 함께 구룡포과메기쌈이 나왔어요.

    과메기에 쌈채소, 김, 초장까지 다 들어 있네요.

    맛남의 광장은 어떻게 CU랑 콜라보를 하게 된걸까요?

     

     


    맛남의 광장 포항 과메기 편

     

    21일 밤에 방송된 SBS '맛난의 광장'에서는 포항 과메기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.

    백종원 선생님과 김동운이 포항 구룡포를 찾아가서 과메기를 살펴봤습니다. 

     

    코로나 여파등으로 과메기 소비가 하락하고 수요가 줄어서 30년 전의 생산량이랑 비교하면 2/3가량 줄었다고 하네요.

    백종원쌤은 "온 김에 여기서 메뉴 개발 다 해가자"라면서 다양하게 과메기 즐기는 법을 찾았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백쌤의 곰치 튀김에 이어서 과메기 튀김도 시도하셨는데 다들 엄청나게 칭찬을 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만남 라이브 쇼핑을 열어서 과메기 세트를 판매했는데  쌈, 조림, 튀김 을 보여주면서 생방송을 했어요.

     

    그래서 목표치인 과메기 2,000박스 완판을 했습니다. 

     

    그리고 백종원 선생님은  "편의점 키다리"아저씨와 만나서 과메기 편의점 도시락을 문의했어요.  편의점 키다리 아저씨가 CU쪽 관계자 분인것 같아요.

     

    그래서 만들어 진 것이 CU의 '맛남의 광장 : 구룡포과메기쌈'이랍니다.

     

    저나 저희집 식구들은 과메기를 엄청 좋아해서 따로 포항에서 주문해서 먹을 정도인데 CU표 과메기는 어떨지 너무 궁금하네요. 쌈채소랑 양념까지 있어서 편하게 먹을수 있을꺼 같아요.

     

    과메기도 맛있게 먹고 농가들도 도울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

    이 밤 과메기가 너무 땡기네요!!